계룡시, 힐링도 하고 미세먼지도 잡으세요

공기정화식물 교육 통해 실내 공기 질 개선 및 건강관리 추진

양승선 기자

2021-03-23 10:35:51




계룡시청



[충청뉴스큐] 계룡시농업기술센터는 3월 23일부터 4월 6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미세먼지 쏙쏙 잡아주는 공기정화식물’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황사와 미세먼지로 공기질이 급격히 저하된 가운데, 신선한 실내공기 유지 및 건강관리를 위해 실시되며 원예분야 전문가인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 류예선 복지원예사를 초빙해 공기정화식물의 이해와 활용 효과적인 공간별 배치 식물테라피의 적용 및 종류별 분갈이 실습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기정화식물은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역할 뿐만 아니라 잎과 뿌리쪽 미생물 흡수에 의한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음이온, 향, 산소, 수분 등 다양한 식물방출물질에 의해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해준다.

교육은 수강생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화상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되며 실습재료는 대면접촉 최소화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방식으로 사전 배부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봄을 맞이해 실내환경 개선 및 미세먼지 저감 등 공기정화가 가능한 녹색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건강과 행복감을 얻길 바란다”며 “최근 반려식물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식물 재배를 통한 삶의 질 향상 및 일상생활 속 힐링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 참여형 도시농업 교육과 행사를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