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어린이 꿈 키움 요리 및 원예교실’ 성료

진로체험 교실 운영… 실습을 통한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 제공

양승선 기자

2022-08-01 08:31:49




계룡시, ‘어린이 꿈 키움 요리 및 원예교실’ 성료



[충청뉴스큐] 계룡시는 지난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초등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어린이 꿈 키움 요리 및 원예교실’ 과정을 성료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에게 요리체험과 식물교감 활동을 통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알리고 진로탐색에 대한 이해도 및 창의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농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신청한 학생을 대상으로 열렸다.

센터는 교육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전년도 ‘식생활 강사양성 아카데미’와 ‘도시농업관리사 양성과정’ 우수 수료생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됐다.

학생들은 요리교실을 통해 요리와 관련된 직업 이야기 및 팥라떼와 감자샌드위치 만들기 실습을 진행했으며 원예교실에서는 치유농업사 이야기 및 스칸디아모스 걱정인형 만들기 실습을 하며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요리교실에 참가한 한 어린이는 “가족들과 함께 먹을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보니 마치 진짜 요리사가 된 기분이었다”며 “다양한 직업체험 교육에 또 참가하고 싶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직접 실습하는 직업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미래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상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