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년 진로지도 및 취업역량 강화 체계적 추진

강원도일자리재단, 인적자원개발위원회 - 강원대일자리플러스센터 업무협약

조원순 기자

2022-08-04 12:57:55




강원도청



[충청뉴스큐] 강원도일자리재단과 강원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강원대학교 일자리플러스센터와 함께 체계적인 지역내 청년들의 진로지도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손을 맞잡기로 했다.

강원도일자리재단과 강원인자위는 4일 오전 11시 재단 회의실에서 강원대일플러스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강원도일자리재단은 청년들의 일자리 상담 및 취업 기회 제공을, 강원인자위는 지역 특성을 고려한 인력수요 기반 맞춤형 교육훈련 수요조사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강원대일플러스센터는 이를 바탕으로 지역 청년들의 진로지도와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 등 지역 내 청년들의 취업 확대와 안착을 위해 노력하고 이를 위해 강원도일자리재단 및 강원인자위와 공동사업 및 공동 행사 개최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박광용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도내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일자리 유관 기관들의 협력체계를 더욱 확대해 체계적인 고용서비스 공급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동언 강원인자위 위원장은 “청년 인재 유출과 구인·구직 미스매치 등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며 “금일 업무협약을 발판으로 지역 내 청년 유입과 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