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2년 소셜미디어 기자단 위촉

양승선 기자

2022-08-08 04:54:15




음성군청



[충청뉴스큐] 음성군은 8일 군청에서 소셜미디어 기자단 10명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소셜미디어 기자 4명이 참석해, 조병옥 군수가 위촉장과 기자증 등을 전달했다.

블로그 기자단은 군 공식 블로그와 다수의 구독자 등 기반을 가진 기자 개인 블로그에 군 주요 정책과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올해 처음 선발된 유튜브 기자단은 음성군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음성와유튜브와 협업해 영상 콘텐츠로 군정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소셜미디어기자단은 개인 유튜브 혹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19세 이상 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2일까지 한 달간 모집했으며 기자단은 올해 8월부터 내년 7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군은 기자단이 군 소식과 관광정보를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원고료와 주요 행사 초청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군은 군정 홍보를 위해 매년 블로그,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모집·운영해 군민과 소통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의 중요성이 더 증대되고 있는 요즘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음성군 홍보와 군민 소통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거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