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현장 방문 통해 갈등해결·소통 의지 보여달라”

민선8기 첫 인사 후 주간정책 조정회의서 ‘헌신적 역할’ 주문

양승선 기자

2022-08-08 15:54:46




오영훈 지사 “현장 방문 통해 갈등해결·소통 의지 보여달라”



[충청뉴스큐]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8일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주간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며 “현장 방문을 통해 갈등 해결과 소통에 대한 의지를 강력하게 전달할 것”을 주문했다.

오영훈 지사는 이날 회의에 참석한 실·국장들에게 “실질적인 민선 8기 1기 주요 간부인 만큼 책임 있게 도정을 이끌어주길 부탁드린다”며 “충분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정책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헌신적인 역할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각 실국별 적극적인 협업과 원활한 인수인계도 요청했다.

오 지사는 “각 실국별로 어떤 분야에서 어떤 의제로 타 부서와 협업할 수 있을지 8월 중으로 아이디어를 모아달라”고 당부하고 “여름휴가 시기인 만큼 업무 인수인계가 이번 주까지 잘 마무리 되도록 적극 협조할 것”도 지시했다.

또한 제주 토종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성과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강조했다.

오 지사는 “국비 확보와 예산정책 수립 등에 있어 특히 경제관련 사업부서들은 제주기업들의 여건과 상황을 고려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정책을 설계하고 집행할 필요가 있다”며 “제주의 사업에 참여하는 수도권 기업이 보다 지역 발전에 관심을 갖고 성과가 지역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본사를 이전하는 방안도 고려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피력했다.

한편 이날 회의는 2022년 하반기 정기 인사이자 민선8기 첫 인사이동 후 개최된 회의로 각 실국별 주요 현안 보고와 국제관계대사 이임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임수석 국제관계대사는 이임인사를 통해 “외교부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를 적극 지원한다는 입장”이라며 “후임을 통해 재외 공관 및 주한 외교단과 교류 협력에 힘쓰면 알찬 성과가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