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 성교육을 위한 교수-학습방법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도내 교사 50명 대상 ‘학생 참여형 성교육 교수법’ 연수

양승선 기자

2022-08-10 09:51:10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뉴스큐] 충남교육청은 ‘2022년 학교 성교육을 위한 교수-학습방법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10일~11일 공주한옥마을 다목적실에서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내 성인지 감수성 신장과 성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수-학습방법 역량강화 직무연수로 학교 성교육력 강화에 관심이 있는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학생 참여형 학교 성교육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성교육 미디어 리터러시를 활용한 성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고 있다.

아울러 교육청에서는 성인지교육지원센터의 기능을 강화해 성희롱·성폭력 근절 및 예방 대책 수립·시행 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및 교육자료 보급 초·중·고 발달 단계별 교육과정 연계 성교육 실시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관리자 및 교직원 연수 성고충상담 창구 상시 운영으로 사안 처리 및 재발 방지 지역사회 연계 학교 안전망 구축 불법 촬영 예방 불시 점검 체계 강화 등을 통해 차별과 불균형 없는 성평등 문화를 조성해나가고 있다.

이정순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로 학교 교육력을 강화해 안전하고 성평등한 학교 문화 조성에 더욱 힘써주시기 바란다” 며 “교육청에서도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학생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