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정신건강의 날’ 및 옥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행사 개최

양승선 기자

2022-10-11 08:33:33




옥천군, ‘정신건강의 날’ 및 옥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행사 개최



[충청뉴스큐] 옥천군 보건소는 정신건강의 날과 옥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해 정신건강 홍보주간을 지정하고 센터와 함께 군민의 정신건강 및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는 매년 10월 10일을 세계 ‘정신건강의 날’로 정했으며 우리나라도 정신건강의 날이 포함된 주를 정신건강 주간으로 지정해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보건소는 찾아가는 이동 상담 차량을 활용해 지역 내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를 순회하며 정신건강 정보 제공, 스트레스 검사진행, 정신질환자들의 작품 전시 등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4일에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원예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신청은 전화접수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온라인 행사로는 옥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정신건강의 날과 개소 10주년을 기념한 ‘10·10·10’ 온라인 퀴즈 이벤트와 정신건강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손성일 보건행정과장은 “정신건강의 날 행사를 통해 군민의 마음건강증진과 정신질환을 올바로 인식하고 이해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