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강원도 정보영재, 창의산출물 발표회로 한 해를 마무리하다

조원순 기자

2022-11-17 09:40:13




강원도교육청



[충청뉴스큐] 강원교육과학정보원 부설 정보영재교육원은 19일 2022 정보영재교육원 창의산출물발표회와 수료식으로 정보영재교육원 수업을 마무리한다.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창의산출물 발표회와 수료식에 참가하지 못하는 가족들을 위해 창의산출물 발표 및 수료 실황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2022년 창의산출물 발표회에서는 게임제작 정보통계 생활 속 물건만들기와 알고리즘 탐구 등 다양한 모습으로 1년 동안의 성과를 선보인다.

올해는 게임제작 15편, 피지컬컴퓨팅 2편, 정보수학을 이용한 사회통계 5편, 데이터프로그래밍-AI 2편, 알고리즘 탐구 1편, 영상 10편의 창의산출물이 나왔다.

전년도에는 가상현실, AI, 게임이라는 IT화두가 반영됐다면 올해는 정보 수학을 이용한 사회통계, 알고리즘 탐구 및 게임 제작 등 학생의 실생활이 반영된 주제가 다수 보인다.

정보영재학생들은 2022학년도 한해동안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응용 1, 2], [정보 수학], [알고리즘], [문제해결], [해킹과 보안], [인공지능], [게임제작]을 익혔으며 영상미디어영재학생들은 [영상 기획], [영상촬영], [영상편집], [미디작곡]등 실습위주의 활동을 통해 학습했다.

2022년은 지난 해에 비해 학년 초에 체험활동과 영재캠프를 분리해 운영했고 학기 초 영재캠프는 외부로 나가 서로를 알아가는 활동을 했다.

7월 학부모공개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1년 동안 토요일마다 종일 수업 활동임에도 불구하고 2022 정보영재학생들은 힘든 기색없이 배움에 대한 큰 열정을 보였다.

강원교육과학정보원 이은숙 원장은 “온 세계가 2022년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해 내는 것 처럼 배움의 열정으로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고 맞이하는 정보영재교육원 학생들의 수료를 축하한다”며 “배움의 열정을 품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멋진 자리에 선 우리 학생들의 삶을 향해 더 큰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