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구성원 모두가 참여해 공감하는 안전한 학교 및 문화 조성”

조원순 기자

2022-11-18 09:49:26




강원도교육청



[충청뉴스큐] 강원도교육청은 21일부터 11월 25일까지 5일간,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에는 도내 전 교육기관이 참여하며 도교육청에서는 안전실천 서약을 시작으로 현장체험학습 시 사고발생 수습 훈련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 재난대피훈련 학교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교육문화관 화재대피 훈련 등을 실시한다.

‘현장체험학습 시 사고발생 수습 훈련’ 및 ‘학교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에서는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사고를 가정해 도교육청 직원들이 직접 사고 수습 훈련을 진행한다.

또한,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은 도교육청 별관 옥상에 연기 발생기 등으로 화재 상황을 연출해 화재 발생 시 인원대피 조치 자위소방대의 초기 화재 진화 작업 등 실제와 같이 훈련한다.

한편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간’ 동안 도내 18개 학교에서 재난유형별 시범훈련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재난유형별 시범훈련’은 지금까지 형식적으로 실시했던 종전의 재난 대피훈련에서 벗어나, 학생 및 학교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고 실제 상황에 도움이 되는 재난 대피훈련으로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 대응의 취약요인을 확인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해 재난 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권오숙 안전담당관은 “훈련 기간 뿐 아니라 평상시에도 학생과 교직원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