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지역 아빠와 함께하는 ‘다함께돌봄 프로그램’

조원순 기자

2022-11-22 14:48:23




부여군청



[충청뉴스큐] 부여군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이 관내 단체 ‘파랑’과 2022년 충청남도 읍면동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공모해 지난 3월부터 이달까지 4차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단체 ‘파랑’은 부여군에 거주하는 청년들이 주축이 돼 2005년 설립한 단체다.

청년 간 친목 도모와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1차시 분화토마토 화분 만들기 2차시 쿠킹DAY 3차시 김장배추 심기 4차시 미디어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 아빠들과 시설 이용 아동들이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중장년층 참여를 통해 사회봉사에 대한 인식을 개선했다.

마을공동체의 가치를 높이는 값진 시간으로 꾸려졌다는 반응이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아동들에게 다양한 체험교육 제공을 통해 창의성과 건강한 문화 정체성에 기여하고 지역 중심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아동 돌봄 공동체 기반을 조성하게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군 관계자는 “부여군은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에 프로그램비와 급·간식비, 종사자 처우개선비 등을 군비로 추가 지원하고 있다”며 “수행기관이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돌봄 서비스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지역사회 내에서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을 수탁기관으로 선정하고 1호점을 2020년 12월 구 규암보건지소에, 2호점을 2021년 12월 옛 군수관사에 개소해 초등학생 자녀를 두고 있는 맞벌이 가정에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