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시화전·합창발표회 개최

양승선 기자

2022-11-25 08:20:03




괴산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시화전·합창발표회 개최



[충청뉴스큐] 충북 괴산군 지역사회에서 방과후 돌봄을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우리 고장 괴산’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카페몽도래에서 개최했다.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작품 중 40여 점을 추첨해 카페를 오가는 사람들에게 자유롭게 볼 수 있도록 전시했다.

관심있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라도 작품을 볼 수 있도록 해 괴산 지역을 알렸으며 참여 아동들에게는 우리 지역에 대해 한번더 생각해 보며 애향심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24일에는 학부모와 시설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이 한 해 동안 배우고 열심히 연습한 합창공연을 발표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윤숙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지역아동센터는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이뤄가는 지역사회의 대표적 돌봄기관이다”며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영훈 가족행복과장은 “아동들이 한 해 동안 열심히 준비한 실력을 마음껏 뽐내면서 자신감 또한 높아졌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재능을 격려하고 자존감을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보호, 교육, 문화 등 종합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괴산군 내 지역아동센터 8개소의 모임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