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학부모 꿈디 아카데미’ 6기 운영

양경희 기자

2022-11-25 13:55:13




인천광역시교육청, ‘학부모 꿈디 아카데미’ 6기 운영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 학부모 꿈디 아카데미’ 6기를 30일까지 운영한다.

학부모 꿈디 아카데미는 학부모가 인천의 미래교육, 인천교육의 꿈을 함께 디자인한다는 의미로 올해 6회를 맞았다.

‘알아두면 쓸모많은 학부모 교육’을 주제로 부모들이 그간 요청해온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인천시교육청 대회의실과 인천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진행한다.

24일 이은경 강사의 ‘문해력 향상을 통한 자기주도공부법’을 시작으로 김범주 박사의 ‘학교폭력예방과 교권보호, 그리고 교육이야기’ 천상희 교사의 ‘우리 아이 첫 돈 공부 어떻게 할 것인가?’ 최태성 강사의 ‘내 고장 인천과 관련된 쓸모있는 역사이야기’ 이동열 단장의 ‘내 고장 인천, 육지부터 섬까지 인천길 탐방’ 임영주 박사의 ‘부모와 아이 중 한 사람은 어른이어야 한다’ 등 6개 강연을 진행한다.

마지막날인 30일에는 ‘인천 학부모 꿈디 교육과정’ 공청회를 열 예정이다.

아카데미 첫 강연은 1,500여명이 사전 신청하고 온라인으로도 430여명이 실시간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유튜브 강연 영상은 신청자에 한해 일부 공개하며 일주일간 다시 볼 수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꿈디 아카데미를 통해 학부모도 배워야 성장한다는 열정을 보여주고 계신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다”며 “다양한 주제를 통해 학부모의 역할을 살펴보고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학부모 역량을 기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