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원찬 의원, ‘2022 서울평화문화대상’ 의정대상 수상

주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한 지역현안 해소와 경기교육 발전 기여 공로

양승선 기자

2022-11-25 17:48:06




한원찬 의원, ‘2022 서울평화문화대상’ 의정대상 수상



[충청뉴스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한원찬 의원이 25일 서울평화문화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서울일보·도민일보·수도일보가 주관하는 ‘2022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각자의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고 지역과 나라의 발전을 위해 훌륭한 공적을 남긴 분야별 선도자들에게 그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서울평화문화정책연구원 주최로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한원찬 의원은 2014년부터 8년간 수원시의원으로 활동하고 제11대 경기도의원으로 당선된 베테랑 정치인으로 수원시의원 활동 당시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 등 지역 내 사회적 약자 지원, 수원시정 개선을 위한 재정안정화 방안 등을 제시해왔다.

경기도의원 당선 이후에는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주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한 지역현안 해소와 경기교육 발전을 의정활동의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시설당직원 등 교육공무직원들의 열악한 근무환경, 학교협동조합 부실 운영, 수원 원도심 학교 재배치 방안 등 주요 교육현안을 날카롭게 지적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원찬 의원은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러우면서도 어깨가 무겁다”며 “항상 도민들과 소통하면서 경기도정과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