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가족센터, 다문화가정 지원 서비스 개선 앞장

11~12월 ‘2022년 찾아가는 다문화센터’ 운영, 다양한 의견 청취 나서

오진헌 기자

2022-12-22 09:04:52




태안군청



[충청뉴스큐] 태안군가족센터이 관내 다문화가족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위해 ‘2022년 찾아가는 다문화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군에 따르면, 태안군가족센터는 11월부터 이달 중순까지 관내 다문화가정 347 가구를 방문해 센터 홍보물 및 방역물품을 전달하고 센터 안내 실거주 사항 파악 내년도 프로그램 요구도 조사 등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의 정기적인 실태조사를 통해 대상자 자료를 현행화하고 안정적·체계적인 지원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직장 출근 등의 이유로 만나지 못한 다문화가족에 대해서는 직장 방문 및 야간 대면 등을 추가적으로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의견 청취를 위한 노력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실태조사에 따르면, 다문화가족은 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어려운 이유로 시간 부족을 1순위로 꼽았으며 시간 및 교통편이 원활할 경우 82%의 가구가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한, 내년 개설을 원하는 프로그램으로는 나들이 등 문화체험 활동 한국어 교육 자녀양육 교육 등의 의견이 제시됐으며 특히 자녀와 관련한 프로그램으로는 ‘교과학습’이 가장 많아 자녀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방증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다문화센터 운영을 통해 원거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의 편의를 도모하고 이들이 정말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었다”며 “다문화가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