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건강증진사업 ‘우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국민영양관리 활성화 및 지역주민 건강증진 이바지

김미숙 기자

2022-12-30 13:29:33




공주시, 건강증진사업 ‘우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충청뉴스큐] 공주시보건소가 2022년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30일 시에 따르면, 공주시보건소는 올해 국민영양관리 시행 계획 수립 및 영양관리사업 추진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공주시보건소는 생애주기별·생활터 중심의 맞춤형 영양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지도 점검 및 교육, 홍보로 영양 사업을 적극 추진해 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임산부와 영유아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위한 영양플러스사업,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한 영양관리 및 놀이형 영양교육 사업, 성인기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영양 및 식품 구성 교육, 건강 체중 인식 확산을 위한 비만예방관리 영양교육, 저소득 재가 노인 급식 지원 등의 사업을 적극 추진했다.

또한, 만성질환 위험군 대상으로 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의 개인별 집중 영양상담과,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저염·저열량 조리실습을 시행해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위험요인을 개선하는 등 건강증진을 위한 영양 사업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김기남 건강관리과장은 “건강은 영양 섭취와 밀접하게 관련되기 때문에 아동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대상에 맞는 교육으로 균형 잡힌 영양 관리를 통해 행복한 공주시민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