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약용작물 산업화지원센터 홍보…29일까지 운영자 모집

양승선 기자

2023-03-21 07:31:31




제천시 약용작물 산업화지원센터 홍보…29일까지 운영자 모집



[충청뉴스큐] 제천시가 약용작물 산업화 지원센터 소개에 나섰다.

이 센터는 한방바이오밸리에 987㎡ 건물로 제천에서 나는 약용작물을 원료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해 판매할 수 있는 시설이다.

지난 2019년 농림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건립됐고 내부에는 추출·농축·포장기 등 59종의 기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HACCP 및 GMP 인증을 획득했다.

이 가운데 시가 오는 29일까지 약용작물산업화지원센터 사용허가 운영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관련시설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자로 GMP승계 및 HACCP의 유지가 가능해야 하며 약용작물을 원료로 한 건·기식 및 기타식품을 제조가공 할 수 있는 법인 또는 개인으로 자본력이 충분하면 가능하다.

운영 기간은 기본 5년이고 선정된 운영자는 센터 시설관리, 운영전반 등을 맡게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숙지하고 선정평가위원회 평가위원도 함께 모집하고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한편 시는 선정평가위원회를 거쳐 오는 4월 초 최종 운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는 추후 선정될 운영자와 적극적으로 협조해 센터이용 및 약용작물 산업화 홍보 등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공공 시설과 민간 전문성을 결합해 지역 농가소득 확대와 약용작물 산업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