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성장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만들기 지원 사업

“더 넓은 진로 더 높은 학력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정착”

조원순 기자

2023-03-22 14:18:29




강원도교육청



[충청뉴스큐] 강원도교육청은 공부하는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도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더 넓은 진로 더 높은 학력 구현‘배움·성장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만들기’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 6일에 발표한 ‘2023학년도 도내 재학생 대입 결과 분석 발표’의 후속 조치로 도내 학생들의 ‘더 넓은 진로’ 구현을 위해 학력 신장, 자기 주도 학습역량 및 수능 핵심역량 강화 등 수시·정시 두 가지 대입 전형에 대비해 균형감 있는 진로·진학지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중학교 대상 5가지, 고등학교 대상 7가지 프로그램 중 3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교내에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를 확산시키고 폭넓은 진로·진학지도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는 학교를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배움·성장 중심 교과프로그램 희망키움 기숙사 내실화 프로그램 자기주도 학습역량 신장 프로그램 고3 대학별고사 맞춤형 프로그램 수능 그루터기 교과 만들기 교육과정 취약시기 특별 프로그램 학교 자율 특색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1일 기준, 공모사업 신청 현황을 집계한 결과, 고등학교 61교에서 240개 프로그램, 중학교 21교에서 57개의 프로그램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허남호 중등교육과장은 “일반계고등학교가 코로나19를 거치면서 학교 교육과정 운영은 물론, 방과후학교 운영이나 자기주도 학습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좀 더 다양한 지원으로 사교육비 절감, 공교육 활성화 등 학교 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