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지역 발전 마인드 함양’ 위한 공직자 워크숍 개최

23~24일 안면읍서 공직자 120여명 참석, 미래 비전에 대한 아이디어 공유

오진헌 기자

2023-03-24 10:39:39




태안군, ‘지역 발전 마인드 함양’ 위한 공직자 워크숍 개최



[충청뉴스큐] 태안군이 소속 공직자의 창의적 행정과 긍정적 마인드 함양을 위한 특별 교육에 나섰다.

군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안면읍 소재 ‘아일랜드 리솜’에서 최근 3년간 임용된 공직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조직 활성화를 통해 군정의 새로운 발전방안을 마련하고 공직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미래 비전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군정 정책 추진 및 지역 발전을 위한 마인드를 갖추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보고 공직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군은 전문 강사를 초청해 이틀간 멋진 행정을 위한 창의력 과정 민원서비스 마인드 제고 공직자의 기본자세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가세로 군수도 직접 강사로 나서 해상풍력 등 신산업 육성의 필요성을 알리고 청렴한 공직자의 기본자세를 강조하는 등 군정발전에 대한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군정 업무에 대한 공유와 소통으로 군정이 새롭게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군민을 위한 변화를 도모하고 한층 향상된 업무 자세로 주민과 소통하며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