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KBIOHealth·이사장 이명수)은지난 3일, KBIOHealth 회의실에서「AI첨단바이오 미래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기획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첫 번째 줄 왼쪽에서 네 번째 KBIOHealth 이명수 이사장
이번 위원회는 AI 기술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바이오헬스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체계 수립과 전략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기획위원회의 출범은 정부의 국정과제 32번 ‘미래유망 산업인재 양성 및 혁신교육 확산’과 보건복지부의 ‘첨단바이오 및 AI 융합형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정책’의 실행 방향과도 긴밀히 맞닿아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산‧학‧연‧관 전문가 중심 AI 분야, 바이오제약기업, 첨단재생의료, VR 실습콘텐츠 개발, 유관기관 등 산‧학‧연‧관의 대표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교육기획위원 위촉장 수여식, AI·첨단바이오 미래인재양성 현황 공유, 현장 수요 및 에로사항 논의, 향후 인력양성 로드맵과 교육체계 방향 협의 등이 함께 진행되었다.
이명수 KBIOHealth 이사장은 “AI 기반 바이오헬스 생태계의 조성은 산업 경쟁력의 핵심이자 국가 미래성장의 출발점”이라며, “KBIOHeatlh는 교육기획위원회를 중심으로 첨단바이오 인재양성의 구심점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