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중앙로 불법광고물 1톤 수거... 깨끗한 거리 조성 '신호탄'

시민·자원봉사자 100여 명 참여, 도시미관 개선 및 보행 안전 확보

양승갑 기자

2026-06-22 11:36:24




안성시, 시민과 함께 청렴하고 깨끗한 거리 조성에 앞장서다 (안성시 제공)



[충청뉴스큐] 안성시는 6월 19일 중앙로 일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불법광고물 정비 및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시민 보행 및 교통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광고물을 정비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공무원과 자원봉사자, 옥외광고사업자 등 시민들이 참여해 민관이 함께하는 정비 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주요 도로변과 상가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불법 벽보 제거 및 전단지를 수거하는 등 집중 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어린이 보호구역과 통학로 주변을 중점적으로 점검해 보행 안전을 저해하는 광고물을 정비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한 홍보 캠페인도 병행해 시민들에게 관련 법령과 신고 방법을 안내하고 올바른 광고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인식 개선 활동을 펼쳤다.

안성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불법광고물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자율적인 정비 참여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안성시 건축과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정비 활동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과 캠페인을 통해 불법광고물 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