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체납세 징수 효율 높인다…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4개월간 운영

체납자 현장 방문 및 복지 연계 강화, 지역 일자리 창출도 기대

공경미 기자

2026-06-23 07:11:03




홍성군,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운영…기간제 근로자 모집 (홍성군 제공)



[충청뉴스큐] 홍성군은 지방세 및 지방세외수입 체납의 실효성 있는 관리를 위해 오는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4개월간 지방세입 체납관리단을 운영한다.

지방세입 체납관리단은 전화 안내와 현장 방문을 통해 체납사실 안내, 자동차 번호판 영치 보조, 납부 안내 및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복지서비스 연계 등 지원 중심의 조치를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체납관리단 운영을 통해 고의·상습 체납에 대한 징수 효과를 높이고 성실납세 분위기를 확산하는 한편 지방재정 확충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현장 조사 및 안내 업무를 수행할 인력을 활용함으로써 지역 일자리 창출 효과도 기대된다.

원서접수는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방문 접수 또는 등기우편 접수로 진행되며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 일정과 응시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청 홈페이지와 나라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성군 김명호 세무과장은 “지방세입 체납관리단은 체납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공정한 납세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이라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세정 행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