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고 씨름부, 전국대회서 은1·동2 쾌거

이남기 학생 소장급 준우승 등 3체급서 메달 획득

백소현 기자

2026-06-24 16:05:07




광주공고 씨름부, 전국장사씨름대회서 은1·동2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충청뉴스큐] 광주공업고등학교 씨름부가 지난 20~22일 충북 괴산군에서 열린 ‘제3회 괴산군유기농배 전국장사씨름대회’고등부 경기에 출전해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전국 고등학교 씨름부 학생들이 출전해 체급별로 실력을 겨뤘으며 광주공고는 소장급·경장급·용장급 등 3개 체급 개인전에서 고른 기량을 선보였다.

고등부 소장급에 출전한 이남기 학생은 결승에서 울산강남고등학교 박주호 학생과 접전 끝에 은메달을 차지했다.

용장급 전경원 학생은 발목 부상이라는 악재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투혼을 발휘하며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경장급 김루하 학생은 집중력 있는 경기 운영으로 동메달을 추가했다.

광주공고 박태호 교장은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학생선수들이 자랑스럽다”며 “학생들이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며 자신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