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부교육청, 초등생 200명 대상 생태전환교육 '본격화'

업사이클링·생태놀이 체험 통해 자원순환과 환경 가치 학습

양경희 기자

2026-06-25 10:37:08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지역에서 배우고 실천하는 생태전환교육 운영 (인천광역시교육청 제공)



[충청뉴스큐]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6월 15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3학년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에서 배우고 실천하는 생태전환교육’을 운영했다.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와 생태놀이터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의 생태·환경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이 자원순환과 환경의 가치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참가 학생들은 업사이클링 체험과 생태놀이 활동 등에 참여하며 자원순환 과정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생태전환교육은 학생들이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과정 속에서 더욱 의미 있게 이루어진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교육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의 삶과 연결되는 체험 중심 생태전환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