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산림분야 평가 7년 연속 '우수'… 전국 최고 산림행정 '눈길'

건강한 산림 육성, 재난 예방 등 5개 지표 100% 달성 성과 인정받아

양승선 기자

2026-06-26 07:37:52




세종특별자치시 시청



[충청뉴스큐] 세종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산림분야 합동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산림분야 합동평가는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매년 국가 주요시책 추진 성과 등을 평가하는 제도다.

평가지표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육성 △산사태 예방·대응 체계 구축률 △산불방지 성과 달성도 △산림병해충방제 성과 달성률 △목재이용 활성화 노력 등이다.

시는 평가결과 5개 지표에서 100%의 목표 달성률을 기록하면서 산림정책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특히 시는 지난 2020 2022년 우수기관, 2023 2025년 최우수기관, 2026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7년 연속 시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조림 및 숲가꾸기를 통한 산림자원 육성과 목재이용 활성화, 산불 및 산사태 예방·대응, 산림병해충 예찰 및 적기방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영석 환경녹지국장은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직원들이 산림행정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며 “산림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전국 최고의 산림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