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뉴스큐] 대전 유성구는 26일 유성구청소년수련관 한얼마루에서 ‘제2회 연합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성노인복지센터·유성구남부노인복지관·유성구노인복지관 등 유성구 권역 내 3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이 협력해 마련됐으며 대전 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수행기관 간 연합 행사로 추진됐다.
행사에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과 종사자 등 90여명이 참석했으며 어르신들은 거주지별로 파랑·노랑·주황 등 3개 권역으로 나뉘어 팀 대항 협동 게임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으로는 협동 풍선 달리기·투호 던지기·딱지치기·보자기로 풍선 옮기기 등 어르신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됐으며 참여자 간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운동회가 외부 활동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이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