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생태전환교육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유치원, 초중고, 특수학교 교장 100명 대상…활성화 방안, 현장 적용 사례 공유

양승선 기자

2026-06-26 15:17:03




경남교육청, 생태전환교육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경상남도교육청 제공)



[충청뉴스큐] 경상남도교육청은 25~26일 경상남도환경교육원에서 유치원, 초중고 특수학교 교장 100명을 대상으로 ‘생태전환교육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관리자의 생태전환교육의 이해도와 실천 역량을 높여, 단위학교 중심의 생태전환교육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25일 유치원과 초등 교장, 26일 중등 교장을 대상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전환교육 활성화 방안 △인공지능을 활용한 생태전환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례 등 강의 △지리산국립공원 숲 오감 체험으로 구성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체험 활동으로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학교 숲을 교육과정과 연계해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박진우 기후환경교육추진단장은 “이번 연수가 경남교육청의 생태전환교육 정책에 대한 관리자의 이해를 돕고 단위 학교에서 생태전환교육이 내실 있게 정착하고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