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좋은아침 페스츄리', 2,900만원 상당 빵 기부... 취약계층 식탁 책임졌다

지역사회 나눔 실천 현판 전달, 결식 우려 이웃 건강한 식생활 지원 '앞장'

양승선 기자

2026-06-23 06:52:57




충청북도 충주시 시청



[충청뉴스큐] 충주종합사회복지관은 23일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온 ‘좋은아침 페스츄리’에 후원우수업체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좋은아침 페스츄리’는 결식 우려가 있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후원에 앞장서 왔으며 현재까지 충주기초푸드뱅크를 통해 총 2900만원 상당의 빵을 꾸준히 기부해 왔다.

그동안 기부된 식품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먹거리 돌봄이 필요한 소외계층에 신속하게 전달돼,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한 식생활 유지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홍미용 대표는 “기부한 빵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는 소식을 들어 매우 뿌듯하고 감사한 마음이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좋은아침 페스츄리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광훈 관장은 “푸드뱅크를 통해 소중한 빵을 아낌없이 후원해 주신 좋은아침 페스츄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러한 따뜻한 마음이 모여 우리 사회를 더욱 밝고 건강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충주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복지 발전에 기여한 우수 후원 단체 및 기업을 격려하고 지속적인 후원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자 ‘후원우수업체 현판 전달식’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