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강원도는 강원 일자리 우수기업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고용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지원해 민간부문의 일자리 창출을 장려하고 지역사회 전반으로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시책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서, 최근 2년간 고용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고용증가 인원이 3명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고용 안정, 기업 경영, 기업 발전가능성 등 5개 분야 16개 세부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이에 따라, 금년에는 86개 기업이 신청하여 이중 20개 기업을 선정하게 된 것이다.
이번에 선정된 일자리 우수기업은 기업별로 5천만원의 고용환경개선 자금과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이 별도 수여식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며, 또한 인증 기간인 2년 동안 정규직 일자리 보조금 지원,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등 도에서 추진하는 시책사업 선정 시 우대하고, 특히 지방세 세무조사 3년 면제 등의 혜택도 함께 주어지게 된다.
최정집 경제진흥국장은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열악한 경영 여건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기업에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시책”이라며 “인증제가 도내 근로자들 근무여건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증 심의위원회를 열어, 일자리 창출 실적과 고용안정 등이 우수한 20개 기업을 “2018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