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통사고로부터 가족과 친구를 지키는 한마디’공모

가족과 친구에게 보행안전, 안전운행 당부 메시지 담아 옥외광고물 또는 이모티콘 제작

양승동 기자

2018-11-01 09:06:35

 

공모전포스터

 

[충청뉴스큐] 서울시가 ‘시민참여형 교통안전디자인 공모전’을 손해보험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간의 일방적인 계도성 홍보 방식을 탈피하고, 시민들이 함께 고민하고 참여하는 교통안전문화 확산의 계기로 삼겠다는 취지다.

‘교통사고로부터 가족과 친구를 지키는 한마디’를 주제로 가족이나 친구에게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보행수칙이나 안전운전수칙을 당부하는 메시지를 옥외광고물 또는 이모티콘으로 디자인하여 제안하면 된다.

평소 교통안전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자세한 공모요강은 서울시 홈페이지의 공모전 배너 또는 도시교통본부 홈페이지의 교통안전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이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디자인 작품과 함께 이메일 로 접수하면 된다.

고홍석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계도방식 일변도의 교통안전 홍보에서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정책에 반영되는 시민주도적인 형태로 변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함께 만들어가는 교통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 더욱 시민참여의 문을 활짝 열고자하니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