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입문과정 수강생 선착순 30명 모집…8월 11일부터 교육

양승선 기자

2020-07-31 09:46:01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뉴스큐] 세종특별자치시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고 활동가를 육성하기 위해 ‘2020년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를 개최하기로 하고 수강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는 기초과정 심화과정 탐방과정으로 구성되며 5인 이상 단체에게 협동조합의 이해와 설립 컨설팅을 지원하는 협동조합 만들기 과정이 별도 운영된다.

과정별로 보면 8월 11일부터 시작되는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 개념과 이해 역할과 발전 방향 설명 제도·사례 소개 등이 이뤄지며 매주 화·금요일 2시간씩 총 5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시는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기초과정을 운영하며 수료자를 대상으로 심화·탐방과정을 연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단체는 교육과정 시작 전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 수료자 중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개인과 단체에는 사회적경제 학습동아리 및 창업 경진대회 등 별도 연계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이경우 참여공동체과장은 “사회적경제 활동가 및 예비창업가를 육성을 위한 이번 교육과정이 사회적경제 저변 확대와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