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재가장애인, 재가노인 명절 情나누기 행사 실시

양승선 기자

2020-09-29 09:49:39




옥천군청



[충청뉴스큐]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9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재가장애인과 재가노인을 위한 명절 정나누기 행사를 열었다.

행사는 명절 분위기를 전달하기 위해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힐링센터 요리교실에서 모둠전을 만들고 과일 등의 물품을 포장해 옥천군 내 노인과 장애인 100가정을 방문해 전달했다.

명절 정 나누기 행사는 매년 연 2회 명절을 맞이해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추석에는 모듬전 만들기에 직원들이 동참했다.

첫날인 28일에 복지관 1층 요리실에서는 모둠전 4종 만들기를 했고 각 후원업체에서 후원해주신 물품들과 같이 양일에 걸쳐 각 가정에 전달해드렸다.

특히 이번 명절에는 코로나19 감영방지를 위해 마스크와 마스크 휴대끈을 전달해드렸고 각 가정 방문시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에 각 가정에 전화연락을 드리고 방문직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주택 내부로 들어가지 않고 마당에서 전달해드려 사람간의 전파를 방지하고자 했다.

이번 명절 정 나누기 사업에서는 3일에 직접 만든 모둠전 4종 외에도 지역사회의 후원이 더해져 3곳의 정을 함께 담아 4일 지역 내 노인과 장애인 가정에 물품을 전달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내 가정에서만 머무르며 도움이 필요한 노인과 장애인들에게 목욕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사업 등을 통해 정상화 증진에 힘쓰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