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아이를 키운다”

부모공감‘김창옥의 유쾌한 소통’

김인섭 기자

2020-10-07 08:44:16




울산광역시청



[충청뉴스큐] 울산시는 7일 오전 10시 30분 울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만 5세 이하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부모공감 힐링콘서트 ‘김창옥의 유쾌한 소통’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다양한 사회·경제적 요인 등으로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있어 유쾌한 소통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행복육아 실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시비에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에 출연하고‘당신은 아무일 없던 사람보다 강한다’ 등을 집필한 김창옥 휴먼컴퍼니 대표를 초청해 공감과 소통을 통해 치유와 현명한 육아법 등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지역 감염 예방을 위해 소규모 현장 참여와 온라인 참여로 동시에 실시된다.

현장 참여의 경우 울산시가 지난 8월 울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사연과 함께 참여 신청을 받아 선정된 양육자 30명을 육아종합지원센터 대강당으로 초청해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 참여는 울아이랑 누리집과 울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받은 양육자 270여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장과 실시간으로 비대면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온라인 교육은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 협약을 통해 실시간 유튜브 비공개 채널을 통해 실시된다.

울산시는 이번 교육의 만족도 등 효과를 분석해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울산시 이형우 복지여성건강국장은 “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아이를 키울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행복한 육아를 돕는 다양한 부모지원 사업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울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