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행복한 장항 물음표 놀이터’ 개장

농어촌 아동지원사업 일환으로 추진… 놀이문화 구심점 역할 기대

조원순 기자

2020-10-28 11:25:49




서천군, ‘행복한 장항 물음표 놀이터’ 개장



[충청뉴스큐] 서천군은 지난 27일 장항의 집 광장 일원에서 지역 아동, 한솔제지 장항공장 및 세이브더칠드런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장항 물음표 놀이터’의 개장식을 가졌다.

행복한 장항 물음표 놀이터는 지난해 7월 서천군과 아동 국제구호개발 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이 ‘농어촌 아동지원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한 프로젝트다.

지난해 12월 착공 후 3차례에 걸친 아동 및 지역 주민의 참여와 놀이터 이름 공모 등의 과정을 거쳐 완공됐다.

세이브더칠드런의 농어촌 아동지원사업은 아이들의 놀 권리 회복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정형화된 기존 놀이터가 아닌 아동 보호와 건전한 놀이제공 등 새로운 개념이 도입된 아동 전용 놀이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장항 물음표 놀이터 조성에는 한솔제지가 후원했으며 서천군이 장항읍 신창리 장항의집 광장 일부 공간 등 실내·외 공간을 제공했다.

노박래 군수는 축사를 통해 “미래의 주역의 될 우리 아이들이 좋은 놀이 환경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기를 바란다”며 “행복한 장항 물음표 놀이터가 지역의 어린이 놀이문화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