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농업 발전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서천군, ‘충남 청년농업인 육성 공모사업’ 3년 연속 19명 전원 선정 쾌거

조원순 기자

2020-11-03 10:20:59




서천군 농업 발전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충청뉴스큐]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2021년 충남 청년농업인 육성 공모사업’에 지역 청년농업인 3명이 선정되며 3년 연속 공모자 19명이 전원 선정, 총 10억여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전했다.

충남 청년농업인 육성 사업은 청년농업인들의 아이디어 산업화를 통한 블루오션 창출과 지역사회 활력 유도를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참여 의지가 높고 사업계획이 뚜렷한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 영농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3건은 중소고령농 맞춤형 비용절감 모판 보급 사업 자원순환단지 운영 농기계 현대화 사업 고품질 우렁이 안정생산 공급체계 구축 등이다.

군은 그동안 육성 사업을 통해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쌀 자동포장시스템, 로봇조사료공급기, 사료 자동급이기 등을 도입하고 국가기술 특허권을 기술이전 받아 냄새 없는 청국장을 개발하는 등 청년농업인들의 추진 사업과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며 지역농업 활성화를 이뤄가고 있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청년농업인 박지호 씨는 “고령화로 인한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인건비 등 농가 경영비 절감을 통한 서천군 농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다양한 아이디어 현실화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 방주영 인력육성팀장은 “청년농업인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기술에 대한 자신감과 확신이 있다”며 “이들의 창농 아이템을 현실화하고 빛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체계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