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숲골농원,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 획득

양승선 기자

2020-11-03 10:30:16




괴산 숲골농원,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 획득



[충청뉴스큐]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는 괴산군 농촌문화체험농장 ‘숲골농원’이 농촌진흥청 인증 ‘농촌교육농장’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제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농장 중 농촌자원 교육운영자 역량 교육프로그램 교육환경 교육서비스 등 5대 품질요소를 기준으로 서류심사와 현지심사를 통해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에 선정된 숲골농원은 2대째 영농을 이어오며 건강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 대표 농가다.

농장에는 도라지, 배추, 고추, 브로콜리, 옥수수, 벼 등 다양한 농작물을 수확할 수 있는 체험학습장, 계절별 맛있는 김치를 담을 수 있는 김치 체험장, 다양한 꽃차와 한지 공예품을 접하고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공예교육장이 마련돼 있다.

도라지 식체험 및 수확체험 김치체험 한지체험 꽃차체험 등이 농장의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으로 학교 교육의 눈높이를 고려한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아이들이 농산물 수확의 기쁨을 맛보고 이와 함께 전통문화의 맛과 멋도 일깨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괴산군 농촌교육농장 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내 우수 농가를 대상으로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 체험장을 발굴,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농촌교육농장이 교육계와 소비자가 바라는 우수한 현장학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