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뉴스큐]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3일 보건소 직원을 대상으로 유튜브 동영상 보건교육자료 제작 및 운영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등 감염병 지속발생 및 확산에 따른 비대면 보건사업 추진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4차 혁명시대 도래 등 시대적 변화에 동참해 지역주민의 건강관리 추진체계에 대한 변화가 요구됨에 따라 추진됐다.
보건소는 교육 강사로 남서울대학교 영상미디어학과 문대혁 교수를 초빙해 1차로 유튜브 동영상 제작의 이론적 배경 및 필요성,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유튜브 동영상 제작 순서 및 방향 등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했으며 오는 11월 11일 전산교육실에서 유튜브 동영상 제작방법 및 실습 등 2차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보건소는 2021년 'SNS를 활용한 보건사업 교육 및 홍보 체계구축'을 신규시책 으로 추진할 예정인 가운데 건강증진과장을 추진단장으로 하는 시범추진단을 구성해 운영에 들어갔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그동안 SNS에 관심이 없었던 직원들도 한발 더 쉽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보건교육 및 홍보자료를 주민이 쉽게 이해 하고 재미있게 구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동영상으로 만들어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