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뉴스큐] 충북 괴산군에서 2020 괴산김장축제의 막이 올랐다.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 기간 동안 매일 오후 2시에 괴산군 TV ‘괴산 가서 김장하자’를 괴산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6일 오후 2시에는 개막행사가 열리고 괴산군 자매결연지와 김장 퍼포먼스를 펼친 후, 현재 괴산김장축제에서 판매되고 있는 김치생생용기 제조원인 ㈜젠한국과 괴산군 간 상호 브랜드의 마케팅 활성화 및 판매 촉진 등에 관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되고 괴산군 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극단 신박한의 문화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7일에는 괴산군 홍보대사 장정희, 김사권, 청이와 장돌뱅이 개그맨 조문식, 개그맨 최기정이 출연해 국민안내양 김정연과 함께 괴산군 농·특산물을 홍보한다.
마지막 날인 8일 오후 3시에는 3일간의 행사를 다시 돌아보며 현장 인터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진지박물관 김정희 원장과 함께하는 온라인 명인의 김장간 ‘김치 백투더퓨처’는 사전에 온라인으로 예약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매일 오전 11시에 과거와 미래의 김치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자신의 핸드폰, 노트북 등으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김치를 만들어볼 수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주한대사 라트비아 대리대사, 글로벌 유학생, 관내 초등학생 40명과 장애우 20명을 초청해 함께하는 김장체험 행사도 준비됐다.
8일 오후 2시에는 김장 나눔 행사도 펼쳐진다.
이차영 괴산군수,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 장재영 괴산축제위원장과 축제위원 등 30여명이 함께 김장을 하고 완성된 김치는 코로나19 의료종사자와 독도경비대에 전달된다.
김장 나눔 행사에서 담근 김치는 독도 경비대와 코로나19 의료 종사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 2020 괴산김장축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현장 참여가 제한됨에 따라 가정에서 괴산군의 청정 식재료를 이용해 김장 체험을 할 수 있는 김장 패키지를 11월 한 달 동안 판매하고 있다.
군 직영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김장패키지를 주문하면 청정지역 괴산에서 자란 절임배추와 괴산청결고추를 이용한 김장양념을 원하는 날짜에 택배비 무료로 집 앞까지 배달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입 비용 역시 현지 체험비용과 동일하게 괴산시골절임배추 20kg과 김장양념 7.5kg 패키지를 13만5천 원에 판매 중이다.
김장패키지는 10kg 단위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김장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은 3.6L 김치생생용기를 70% 이상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장재영 괴산축제위원회 위원장은 “올해 온라인 중심으로 새롭게 시도되는 2020 괴산김장축제에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유기농의 메카 괴산에서 자란 괴산시골절임배추와 괴산청결고추를 이용해 만든 명품 김장 패키지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