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코로나19 확산 방지위해 지역 내 모든 공공시설 잠정 휴관” 지시

선제적 대응으로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

양승선 기자

2020-11-16 11:24:57




조병옥 음성군수



[충청뉴스큐] 조병옥 음성군수는 16일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 내 모든 공공시설을 잠정 휴관, 운영 중단하라”고 지시했다.

조병옥 군수는 이날 군청 상황실에서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지난 14일 기도원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10명으로 급증했다.

기도원 방문자와 그 가족까지 n차 감염으로 진행되어 지역사회까지 확산할 수 있는 매우 엄중한 상황”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조병옥 군수는 특히 “지역사회로 감염병이 확산하지 않도록 음성군 전 지역의 모든 공공시설을 잠정 휴관하고 운영을 중단해 선제조치하고 유형별로 선별적인 대응 조치를 취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따라 음성군은 도서관, 관광·체육시설, 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주민자치센터, 경로당 등 모든 공공시설을 긴급 휴관하고 운영 중인 프로그램들도 전면 중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더욱 철저하고 강도 높은 방역대책을 추진하고 안전 안내 문자와 마을 방송, 홈페이지 등을 통해 기도원 방문자나 관계자의 접촉자 자진신고와 함께 선별진료소 방문을 당부하고 개인 생활 방역 수칙 준수를 홍보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