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뉴스큐] 괴산군은 괴산을 대표하는 특색 있고 차별화된 우수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추진하는 ‘2020 괴산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공고기간 및 접수기간을 연장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괴산에 방문해 조사할 수 있는 길이 막혀 아쉽다는 의견이 많이 접수됨에 따라 더 많은 참가자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모 신청 및 접수기간을 3개월 연장했다.
이번 공모전의 공고기간은 2021년 2월 28일까지 연장하며 접수기간은 2021년 3월 2일부터 2021년 3월 8일까지다.
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괴산군의 다양한 콘텐츠 고유특성 캐릭터 등을 활용해 제작한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관광기념품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지역·문화·관광홍보에 열정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응모 가능하고 상품판매가격 기준 2만원 이하 작품, 2만~5만원 이하 작품 두 가지 단계로 참여 가능하며 개인당 3작품 이하로 출품할 수 있다.
국내외에 이미 상품화된 유사제품 및 모방품, 타 공모전에 출품해 입상한 작품, 저작권을 보장하지 못하는 작품, 지속적으로 양산이 어려운 작품은 응모를 제한하고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군은 접수된 작품에 대해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금상 2점 은상 2점 동상 2점 장려상 4점 등 총 11작품을 선정하고 상장과 함께 총 1,4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