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국회사무처와 교육·연수 교류협력 MOU 체결

조원순 기자

2018-11-20 15:19:41
[충청뉴스큐] 강원도와 국회사무처는 오는 21일 오후 3시 국회에서 강원도인재개발원과 국회고성연수원간 평화와 번영의 가치 구현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교육·연수 협력을 체결한다.

그동안 강원도와 국회사무처는 국회고성연수원이 입법 관련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국내 최고의 연수원이라는 점과, 강원도 최전방 지역인 고성군에 위치 했다는 점에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여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공동 노력하면서, 의회민주주의 발전 및 헌법적 가치 존중 · 확산 교육, 평화와 번영의 가치를 전파하여 통일을 대비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협력하는 것으로 구성되어있다.

강원도는 이번 협약이후 국회사무처와 협력하여, 도내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주주의의 가치와 헌법정신을 함양하는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고, 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을 대상으로는 평화지역을 연계한 통일대비 의식함양 연수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적극 유치를 통해 평화와 번영의 가치를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계기로 활용 할 예정이다.

최문순 도지사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이후에 남북협력관계가 전례없이 좋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회고성연수원이 지닌 훌륭한 시설과 인적자원, 그리고 강원도의 적극적 노력 등이 결합되어 시너지를 발휘하면 국민이 원하는 평화와 번영의 기대치를 높일 수 있을 뿐만아니라, 침체된 평화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