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사는 가치를 논하다 제4회 공동체주택 박람회 개최

23일 정동마루에서"같이 사는 가치, 공동체주택 박람회"개최

양승동 기자

2018-11-21 13:58:31

 

공동체주택 박람회 포스터

 

[충청뉴스큐] 서울시는 새로운 주거문화로 주목받고 있는 ‘공동체주택’ 에 관심있는 일반시민과 전문가, 관련 분야 사업자들에게 다양한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자"제4회 공동체주택 박람회"를 오는 23일 정동마루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서울시에서는 주택 비용 부담을 줄이면서 고독, 육아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주거형태로 각광받고 있는 ‘공동체주택’ 보급과 확산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공동체주택 박람회에서는 한국과 일본의 공동체주택 사례를 공유하고 제도개선과 관련한 토론을 하는 한·일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공동체주택 입주민들이 제안하는 커뮤니티 프로그램 아이디어 대회와 시상을 통해 공동체주택 커뮤니티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실제 입주자의 생생한 경험을 직접 소개하고,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실질적인 입주정보를 제공하는 등 공동체주택에 입주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구성했다.

류훈 주택건축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공동체주택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고자 일본사례를 소개하고 공동체주택 확산을 위한 제도개선 논의 등을 통해 공동체주택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