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새롭게 건강관리 시작해 볼까요?

당진,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관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서유열 기자

2021-01-19 08:10:02




새해, 새롭게 건강관리 시작해 볼까요?



[충청뉴스큐] 당진시보건소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만성질환 선제적 예방을 위해 2021년 건강관리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관리 프로그램은 건강에 관심이 있는 주민뿐만 아니라 건강 고위험군 만성질환자 관리 및 합병증 예방을 위해 질환별 맞춤 영양교육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모집기간은 이번 달 22일까지이고 전화접수로 가능하며 25일 부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사전 건강측정과 혈액검사, 건강 상담 등을 받고 건강관리 차트를 통해 해 체계적으로 관리 받게 된다.

프로그램은 주·야간 순환운동과 비대면 요트 프로그램, 영양교실, 걷쥬 동아리를 모집하며 특히 올해는 교대 근무가 많은 직장인들의 요구를 반영해 야간 순환운동실 및 주·야간 건강스캔 상담실을 운영한다.

‘비대면 요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언택트 방법을 활용한 신체활동 건강 프로그램이며 직장인 특성을 고려해 새벽반과 저녁반으로 진행된다.

또한 만성질환자와 혼자 사는 1인 가구의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과 영양관리를 위해 비만, 당뇨, 고혈압, 혼밥세프 ‘영양교실’이 운영된다.

‘혼자걷쥬, 같이걷쥬’걷기 프로그램은 비대면 시대에 혼자서 걸을 수 있고 소그룹으로 같이 걸을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운영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걷기 운동은 건강증진과 비만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당진시 걷기 좋은 길’체험 활동과 함께 월별 이벤트를 실시해 코로나19로 움츠렸던 우리 몸에 활력을 줄 수 있어 적극 추전하고 있다.

한편 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안은주 건강생활지원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신체활동 저하 및 영양 불균형으로 건강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건강관리 프로그램에 시민 분들의 적극 참여를 부탁드리며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