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농촌현장체험교육과 함께하는 활기찬 학교생활

관내 중·고등학교 8개교 참여, 2021 청소년 농촌체험교육프로그램 운영

조원순 기자

2021-03-16 13:40:54




서천군, 농촌현장체험교육과 함께하는 활기찬 학교생활



[충청뉴스큐] 서천군농업기술센터은 관내 중·고등학교 8개교 950명 학생을 대상으로 농심함양 및 농업 진로 비전 제시를 위한 ‘2021 청소년 농촌체험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1 청소년 농촌체험교육프로그램’은 우수 농촌체험 교육농장 진로프로그램을 학교교육과 연계해 농업·농촌 이해에 역점을 두고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농촌 진로체험의 기회를 확대 제공 한다.

주요 과정을 살펴보면 전통식생활체험, 업사이클 공예, 목공체험, 라탄 공예 등 테마가 있는 교실 안 농촌형 진로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소풍이나 체육활동, 수학여행 등 다양한 활동이 제한되는 학생들을 위해 12개 교육농장에서 직접 교실로 찾아가 체험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15일에는 8개교 진로체험 담당교사와 12개 농촌체험 학습농장 대표가 한데 모여 설명회를 갖고 학교와 체험교육농장 사이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프로그램 운영 내실화를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재경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장은 “가치있는 농촌체험을 통해 농업·농촌의 이해도를 높이고 생명농업의 소중함을 일깨워 학생들의 인성 함양은 물론 활기찬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