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통신, 가스요금 감면 받으세요’ 태안군, 복지대상자 요금감면 서비스 신청 적극 홍보 나서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인터넷에서 일괄신청 가능

오진헌 기자

2021-03-31 08:05:05




태안군청



[충청뉴스큐] 태안군이 취약계층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실시되고 있는 각종 ‘요금감면 서비스’의 사각지대를 발굴해 보다 많은 대상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복지대상자의 텔레비전수신료, 전기요금, 이동통신요금, 도시가스요금 등을 줄여주는 ‘요금감면서비스’는 각 요금 감면기관에 따로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주소지 읍면사무소’와 ‘인터넷’을 통해 일괄 신청이 가능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를 잘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대상자들을 발굴하기 위해 군은 ‘행복e음’을 통해 대상자 명단을 확인해 다음 달 말까지 신청안내문을 발송하고 보다 많은 대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적극 알린다는 방침이다.

감면 내용은 ‘기초생활수급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기초연금수급자’ 등 대상자 유형에 따라 다르며 티브이 수신료 면제 전기요금 최대 2만원 이동통신요금 월 최대 3만 3500원 도시가스요금 최대 월 2만 4천 원을 감면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보다 많은 대상자가 요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서겠다”며 “앞으로도 더욱 촘촘한 사회복지망 확충으로 군민 모두가 다함께 더불어 더 잘사는 태안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