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병해충 공동방제 협의회 및 업무 협약식 개최

협력체계 구축, 농가 피해 최소화 대응

조원순 기자

2021-04-02 13:40:10




서천군, 병해충 공동방제 협의회 및 업무 협약식 개최



[충청뉴스큐]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이달 2일 농작물 병해충 선제적 대응과 고품질 농산물 안정생산을 위한 ‘2021년 제1차 병해충 공동방제 협의회 및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2021년 1차 병해충 공동방제 협의회는 농업기술센터, 농정과, 농·축협, 9개 농업인 단체 등 기관·단체장 19명이 참석해 올해 기상변화에 따른 병해충 발생 동향, 예측상황 정보를 공유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 대처 방안과 공동방제단 구성 등을 논의했다.

또한 병해충 공동방제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각 기관별 역할 및 유기적 대응 시스템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주 협약내용은 농업기술센터·농정과는 병해충 정밀 예찰, 적기방제, 공동 대응 대책 수립 및 지원 체계 구축 지역 농·축협은 공동 방제단 조직, 효율적 방제 추진 농업인 단체는 병해충 방제 홍보 및 공동방제 적극 참여 유도 등으로 이를 통해 민·관이 함께하는 신속한 공동방제 협의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장순종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천군과 농업인, 유관기관이 함께 병해충 발생에 대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선제적인 대응으로 농가 피해를 최소화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농촌 고령화와 일손부족에 따른 적기방제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내 병해충 피해 최소화를 위해 영농철 농업현장 신속대응 T/F팀을 운영 중이며 지역 농업인은 병해충 의심증상이나 문제점 발생 시 농업기술센터에 문의해 신속한 병해충 확대 방지와 적기방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