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과정 개강식 개최

소상공인 온라인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시작

조원순 기자

2021-04-05 14:31:06




강원도청



[충청뉴스큐] 2021년 4월 5일 도내 온라인 마케팅 전문인력 확충을 위한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과정’의 개강식을 교육장인 춘천 강원희망센터와 강릉 가톨릭관동대학교에서 개최한다.

개강식에는 지난 3월 모집, 서류·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된 마케터 32명과 강원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비대면 소비가 급부상함에 따라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 그리고 이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강원도가 지원하고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사업이다.

올해 첫 시행해 제1기 참가자 32명 모집에 109명의 지원자가 몰려 3:1이 넘는 경쟁률을 보였다.

이는 최근 비대면 문화의 확산과 소비트렌트의 변화를 반영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제1기 참가자는 농수산가공식품, 뷰티 등 분야에 대한 풍부한 경험, SNS와 컴퓨터 활용, 유통 등 다양한 관심과 능력을 보유한 분들이 선발되어 전문교육 이수 후 그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전문교육은 4주 동안의 이론·실습 과정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마케터로 선발된 분들은 온라인 유통 트렌드 분석을 비롯해 온라인 스토어의 개설 및 운영, 광고·마케팅, 주문·리뷰 관리 등 온라인을 통한 제품 판매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술을 배우게 된다.

전문교육을 실시한 후에는 온라인 마케터와 소상공인을 매칭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상품 판매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백창석 강원도 일자리국장은 “이 사업의 참가자 모집에 대한 도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다양한 능력과 경쟁력을 가진 분들이 선발되어 이 개강식에 참석하시는 만큼, 전문교육 등 양성과정이 알차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해 소상공인 등 많은 분들에게 비대면 시대가 위기 속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