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1회 ‘올바른 건강 걷기’ 체육·역사·문화·환경 트레킹 실시

코로나19 상황 속 올바른 건강 걷기를 통한 1인 1생활체육 활동 도모

서유열 기자

2021-04-21 07:35:18




아산시, 제1회 ‘올바른 건강 걷기’ 체육·역사·문화·환경 트레킹 실시



[충청뉴스큐] 아산시가 지난 17일 외암민속마을에서 제1회 ‘올바른 건강 걷기’ 체육·역사·문화·환경 트레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바른 걷기 지도와 함께 사적지·문화재·관광지 등에 대한 유래 및 역사를 학습하고 기초 체력을 키우는 ‘체육, 역사, 문화, 환경이 어우러지는 행사‘로 추진됐으며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모집한 아산시민 70여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를 5개의 조로 편성하고 조별로 집합 장소를 개별 안내했으며 행사 당일 참석자 전원에 대한 마스크 착용, 참석 명단 작성, 손 소독 실시, 발열 체크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트레킹은 지난 3월 보수교육을 통해 양성한 걷기 강사의 지도하에 두 시간에 걸쳐 외암민속마을 저잣거리에서 출발해 송암사를 거쳐 다시 외암민속마을로 돌아오는 약 2.5km 코스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트레킹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건강 증진과 여가 선용을 도모할 수 있도록 추진된 행사였다 궂은 날씨에도 걷기 운동에 동참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매달 우리 지역의 다양한 장소에서 걷기 운동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