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경, 61명 탄 여객선 어망 걸려 표류 중 구조

항해중인 여객선 스크류가 어망에 걸려 꼼짝 못해,, 승객 전원 무사

서서희 기자

2021-04-29 15:19:08


보령해양경찰서(서장 하태영)에 따르면, 2911시반경 군산시 어청 동방 약 20km 해상에서 61명이 탑승한 여객선 A(121) 항해중 어망에 걸려 표류되었다가 해경에 구조되었다고 밝혔다.

표류중이던 여객선 A호는 군산항 여객선터미널에서 출항하여 어청도로 이동중이였던 것으로 사고당시 여객선에는 선원 4명과 승객 57(소아1)명이 탑승 중에 있었다.

최초 신고를 접수 받은 군산해경은 경비함정 현장으로 이동시키며 사고지점과 가까운 보령해경에 공조를 요청하였다.

보령해경 종합상황실은 인근해역에서 경비중이던 320함을 현장에 급파, 신고접수 25분만에 현장에 도착한 320함은 여객선으로 접근하여 승객 57명을 먼저 경비함정 이동시키며 안전하게 구조하였다.

이후 군산해경 321함이 현장에 도착하였고, 승선원을 편승시킨 보령해경 320함은 가까운 어청도로 이동하여 승객을 안전하게 하선시켰다.

여객선 선내 남아있는 선원 4명과 민간잠수사가 여객선 스크류에 감긴 어망 제거 작업중에 있으며 운항이 재기 되는대로 어청도로 입항할 예정이다.

사고가 발생할 당시 옅은 해무로 인해 가시거리가 약 200미터 정도로 시야가 충분하지 않은 상태였으며 인근 해역에 어구가 다수 산재되어 있어 경비함정도 접근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전했다.

보령해경 관계자는인근 해상에 설치되어있던 어구의 닻줄이 스크류에 감겨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부상자 없이 신속하게 승객 모두 구조되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긴급상황 시 신속히 해양경찰에 신고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