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첫발을 내딛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업무 협약식 및 설명회 개최

양승선 기자

2021-05-28 07:24:55




충주시청



[충청뉴스큐] 충주시는 28일 충주시평생학습관 대회의실에서 2021년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업무협약식 및 설명회를 개최하고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의 첫발을 내딛었다.

이날 협약식 및 설명회는 2021.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 설명과 장애인 학습 참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 내 장애인 시설·단체 담당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설명회에 앞서 본 사업을 함께 이끌어갈 5개 컨소시엄 기관과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공동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 내 장애인들이 평생학습 유관기관·단체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수준 높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회 마련과 함께 코로나로 침체된 평생학습 유관기관·단체의 활성화도 기대하고 있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6월부터 본격적인 장애인평생학습을 운영 한다.

우선 충주시 직영사업으로 장애인 프래밀리, 장애인 미디어&디지털 학교 장애인 평생학습 수어 교실 온·오프라인 장애인 평생학습 박람회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청년기업+장애인 공감을 꿈꾸다 장애인+비장애인 치유 프로젝트 장애인 창작활동의 해피투게더 장애인과 함께 충주담기 장애인 자립생활 요리교실 등 5개 컨소시엄기관에서 진행하는 장애인 자립 및 사회통합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기홍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타시군보다 먼저 장애인 평생학습에 관심을 갖고 추진해온 결과 올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루어 낼 수 있었다”며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모든 시민이 학습 기회를 균등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평생학습 정책을 꾸준히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