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아동권리 증진 위해 우리가 뭉쳤다

음성군·음성교육지원청·음성어린이집 연합회·굿네이버스, 아동권리교육 업무협약 체결

양승선 기자

2021-05-31 06:48:04




음성군 아동권리 증진 위해 우리가 뭉쳤다



[충청뉴스큐] 음성군은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권리교육 사업의 협력체계를 다지기 위해 충청북도 음성교육지원청, 충청북도 어린이집 연합회 음성군지회, 굿네이버스 충북지부와 서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주민들의 아동권리 인식을 높이고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권리 홍보와 교육 활성화에 대한 상호 지원·협력 체계를 구축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굿네이버스 충북지부는 전문 강사를 파견해 아동이 위험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아동 힘 키우기 교육과 참여활동을 통한 아동권리 교육 등 연령별 수준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위기 상황 가정 아동의 문제 해결을 위한 군 시책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최근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반영해 음성교육지원청, 음성어린이집 연합회와 협의를 통해 관내 모든 영유아와 초·중·고등학생들이 아동 권리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대상을 연차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또, 아동 권리 보호를 위해 음성군 공직자와 아동시설 종사자, 드림스타트 부모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도 온라인 교육과 집합 교육을 병행 추진하는 등 일회성이 아닌 아동 권리교육의 정례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 아동 인권 존중 문화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지역의 주체로 성장하기 위해선 공공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